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사단법인 움트리나눔센터 (이하 “사단법인 움트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단법인 움트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이용자”라 함은 사단법인 움트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센터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회원”이라 함은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재단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말한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사단법인 움트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한다.
“해지”라 함은 재단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
1. 사단법인 움트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2.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를 7일 전부터 적용 전일까지 공지한다.
3. 개정약관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사단법인 움트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서비스 이용은 사단법인 움트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한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재단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한다.
사단법인 움트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고 사후 공지 할 수 있다.
사단법인 움트리에서 제공하는 각종 컨텐츠 서비스는 운영에 따라 그 내용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다.
제 5 조 (회원 개인정보의 변경)
회원은 마이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하다.
회원은 회원 가입신청 시 작성한 기재사항이 변경될 경우 온라인 통해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변경된 사실을 사단법인 움트리에 알려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변경 사실을 사단법인 움트리에 알리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사단법인 움트리는 책임 지지 아니한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사단법인 움트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사단법인 움트리에 통지하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한다.
제 8 조 (사단법인 움트리의 의무)
사단법인 움트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사단법인 움트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통신장비 및 시설에 장애가 생길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사단법인 움트리는 회원에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사단법인 움트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게시판을 활용 등을 통하여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한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기재하지 않는다.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단법인 움트리가 정한 정보 및 게시한 정보를 변경・게시,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및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금한다.
회원은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를 금한다.
회원은 사단법인 움트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승인지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를 금한다.
회원은 청소년보호법 등의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회원은 회원신청시 기재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한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및 사단법인 움트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재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회원이 위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단법인 움트리 또는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 10 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자에게 귀속된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 결과 또는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 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 될 수 있다. 이 경우 사단법인 움트리는 전화, 전자우편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게시물을 수정,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회원의 게시물이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등의 범죄 행위와 관련 있다고 판단되어 지는 내용일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제 11 조 (광고의 게재)
사단법인 움트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된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다.
사단법인 움트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지지 아니한다.
제 12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사단법인 움트리에 귀속된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한다.
제 13 조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초기화면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단법인 움트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2. 정기 후원자는 가입 해지와는 별도로 후원 중단을 하고자 할 경우 중단의사를 비공개 게시 문의 또는 전화 등을 통해 의사를 밝혀야 한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계정에 작성・등록된 게시물은 삭제 된다. 단,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 게시 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사전에 직접 삭제 후 탈퇴한다.
제 14 조 (분쟁조정)
1. 본 약관에 명시 되어 있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관계법령 규정에 따른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7월 1일부터 적용한다.

주소 : (47711) 부산광역시 동래구 금강공원로 13-1, 2층(온천동) | 대표이사 : 김양애
전화 : 051-710-0205 | 팩스 : 051-552-9007 | 이메일 : umtree01@naver.com
Copyright © 2021 사단법인 움트리나눔센터.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부산광역시